요즘처럼 무더운 밤 쉽게 잠들지 못할 때 생각나는 대표 야식 메뉴를 꼽아도, 시원한 맥주 한잔 할 때 대표 안주를 꼽아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꼽더라도 항상 1순위 메뉴가 있죠? 그 이름 바로 치킨! 그 이름 경배하여 치느님이라고도 부르죠. 인기리에 방영 중인 백종원의 3대천왕 8회(2015년 10월 16일 방송)의 주제가 바로 치킨이었어요. 전국 방방곡곡 치킨집 없는 동네 없죠. 국내 치킨집 수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보다 많다는 뉴스가 나와서 화제였던 적도 있었죠. 그렇다 보니 각 지역별로 3대 통닭이라고 해서 오래되고 유명한 집들이 즐비하죠. 이번 방송에서는 지역 강자들을 살펴봤는데요,  충남 부여에서 한 집, 광주광역시에서 한 집, 그리고 제주도에서 두 집, 이렇게 그 지역에서 유명한 치킨 맛집을 갔었죠. 그리고 제주도에 이어서 부산으로 갔죠. 부산 3대 치킨집 가운데 한 집을 먼저 갔는데, 그 집은 앞에서 봤고요. 이번에는 다음 집을 볼게요.

    이번에 간 집은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 있는 희망통닭이었죠. 부산 시민들 사이에는 앞에서 봤던 집([SBS 백종원의 3대천왕] 8회(2015.10.16. 치킨) 부산 거인통닭), 그리고 방송에는 나오지 않은 오복통닭과 함께 부산 3대 치킨으로 유명한 곳이죠. 앞에서 봤던 대부분의 치킨 맛집이 시장에 위치해 있고 점포 크기가 비교적 협소했던 것과 달리 상대적으로 크고 밝은 느낌이네요. 치킨에 생맥주 마시러 들어가고 싶은 분위기의 가게네요.

    이 집은 튀김기를 사용하는군요. 커다란 기름솥에 튀기던 다른 집들에 비해 왠지 정감은 부족한 모습이지만 일단 색감은 좋은데요.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일단 양은 푸짐하네요. 그리고 식욕을 자극하는 색감인데요. 백설명님 설명으로는 고기 색감이 잘 나타난 탕수육 같은 느낌이라는데요. 직접 봐야 이해할 수 있는 말일 듯...

    이 집의 경우 튀김옷에 비법이 숨어 있었군요. 일단 카레가 들었고요. 그리고 전분이 다른 집에서 쓰는 것과 다르다고 하네요.

    잘게 잘라서 마지막 조각 하나까지 바삭함이 살아 있던 깡통시장 거인통닭의 치킨과 달리 이 집은 촉촉한 느낌이라는데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건 다르겠죠?

    괜히 부산 3대 치킨이겠어요? 맛으로는 어느 집이 더 낫다 못하다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하네요.

    일단 후라이드는 15,000원이군요. 그리고 예상대로 생맥주가 있네요.

    그렇죠. 그냥 닭집이 아니라 생맥주집인데 너무 일찍 문 닫으면 섭하죠. 밤 12시 반까지 한다는데, 실제로는 1시까지는 먹을 수 있다나 봐요.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쉰대요.

    ▷상     호 : 희망통닭

    주 메 뉴 : 후라이드 15,000원

    영업시간 : 10:00 ~ 00:30

    휴     무 : 매주 월요일

    주     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98번길 94

    주     차 : 전용주차장은 협소. 인근에 민영주차장 다수.

    대중교통: 부산지하철4호선 낙민역 1번출구에서 걸어서 4분

    전     화 : 051-555-0073

    Posted by 치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