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무더운 밤 쉽게 잠들지 못할 때 생각나는 대표 야식 메뉴를 꼽아도, 시원한 맥주 한잔 할 때 대표 안주를 꼽아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꼽더라도 항상 1순위 메뉴가 있죠? 그 이름 바로 치킨! 그 이름 경배하여 치느님이라고도 부르죠. 인기리에 방영 중인 백종원의 3대천왕 8회(2015년 10월 16일 방송)의 주제가 바로 치킨이었어요. 전국 방방곡곡 치킨집 없는 동네 없죠. 국내 치킨집 수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수보다 많다는 뉴스가 나와서 화제였던 적도 있었죠. 그렇다 보니 각 지역별로 3대 통닭이라고 해서 오래되고 유명한 집들이 즐비하죠. 이번 방송에서는 지역 강자들을 살펴봤는데요, 먼저 부여와 광주에 갔었죠. 이번에는 어디에 갔는지 볼까요?

    다음으로 간 지역은 바로 제주도였어요. 우선 공항에서 가까운 곳부터 갔는데요, 바로 백양닭집이었죠. 치킨뿐만 아니라 생닭도 파는 이름 그대로 닭집이었는데요.

    주문을 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닭을 자르고 튀기는 집이었죠. 주문과 동시에 손질을 시작하니 신선함이 남다르겠죠?

    튀김옷 역시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즉석에서 반죽을 해서 신선함이 돋보이는 집이었죠.

    이 집은 테이블이 없어요. 그래서 무조건 포장만 가능하죠. 따로 종이박스가 있는 것이 아니라 기름종이에 돌돌 말아서 까만 비닐봉지에 넣어서 줘요. 요즘 보기 힘든 모습이죠?

    어쩔 수 없이 가게에서 못 먹고 나와서 먹었는데, 바닷가 방파제에서 매서운 제주 바람을 맞으며 치킨 시식.

    튀김은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야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데, 봉지에 넣어 이동하는 시간 때문에 바삭함이 사라졌네요. 바삭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바삭함 대신 폭신함을 느낄 수 있었대요. 마치 소보로빵 위에 붙은 소보로처럼요.

    이 집 치킨의 특징은 바로 두꺼운 튀김옷에 있대요. 저 튀김옷으로 치킨 맛을 내는데 마치 빵과 같은 맛이 난대요. 소보로빵 맛이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상     호 : 백양닭집

    주 메 뉴 : 후라이드 13,000원

    영업시간: 08:30 ~ 20:30

    휴 무 일 : 연중무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문로6길 7

    주     차 : 골목 주차

    대중교통: 서문시장 정류장에서 도보 2분.

    전     화 : 064-758-9822

    Posted by 치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