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음식이 있죠? 바로 비빔밥인데요, 인기리에 방영 중인 백종원의 3대천왕 7회(2015년 10월 9일 방송)의 주제가 바로 비빔밥이었어요. 이미 널리 알려진 전주비빔밥을 제외하고 남부지방의 향토색 짙은 비빔밥들을 소개했는데요, 기본이 50년 심지어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식당들이 소개되었죠. 처음 소개한 집은 황등비빔밥의 특색을 잘 보여주는 황등풍물시장에 위치한 집이었는데요, 다음으로 소개한 집은 어디였을까요?

    다음으로 간 곳은 진미식당이었는데, 앞에서 소개한 집에서 걸어서 2분 정도밖에 안 걸리는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 집이에요. 익산 황등에 위치한 만큼 여기 역시 육회가 듬뿍 올라간 황등비빔밥이 주메뉴였는데요.

    일단 비주얼에서는 앞에서 봤던 집과는 뭔가 많이 다르죠? 여긴 육회에만 양념을 했고 파채는 양념을 하지 않은 채로 들어 있네요. 그리고 앞에서 봤던 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알록달록한 뭔가가 많이 들어 있고요.

    사실 황등비빔밥은 집집마다 고명이 다 다르다네요.

    비록 고명은 집집마다 다르지만 황등비빔밥만의 공통된 특색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밥을 토렴한다는 점과 그 토렴한 밥을 미리 비빈 상태로 준다는 거예요. 바쁜 석공들이 빨리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 거겠죠?

    같은 황등비빔밥이지만 두 집의 맛이 다르다네요. 공통점을 지니면서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황등비빔밥만의 매력이군요.

    가격은 앞에서 본 집과 같네요. 육회비빔밥 보통이 8,000원 특이 10,000원

     

    상     호 : 진미식당

    주 메 뉴 : 육회비빔밥 8,000원 / 특 10,000원

    영업시간: 11:00 ~ 20:00

    휴 무 일 : 설, 추석 당일 

    주     소 : 전라북도 익산시 황등면 황등7길 26 황등시장

    주     차 : 황등시장 주차장

    대중교통: KTX 익산역에서 버스 승차 후 황등면사무소 하자. 도보 2분.

    전     화 : 063-856-4422

    Posted by 치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