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30일에 방송한 백종원의 3대천왕 22회는 돼지갈비 편이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출연한 맛집들을 출연 순서대로 하나씩 보고 있어요. 앞에서 충북 청주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들을 각각 봤는데요, 다음 출연 맛집은 어디였는지 볼까요?

    다음으로 찾아간 맛집은 전라남도 담양의 승일식당이었요. 담양 하면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고장인데요, 특히 담양 떡갈비가 아주 유명하죠? 그리고 대통밥도 유명하고요. 또 전에 국수 편에서 소개했던 멸치국수도 유명하고요. 맛있는 음식 많기로 소문난 담양의 돼지갈비라니 기대되죠? 가게 앞에 떡하니 놓인 커피 자판기를 보니 그림이 그려지죠? 기다림은 기본이니, 따뜻한 커피라도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기다리라는 뜻이겠죠?

    이 집을 들어서면 펼쳐지는 입구의 모습에 압도당하겠네요.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는 공장 컨베이어 벨트처럼 구워지고 있는 어마어마한 양의 돼지갈비. 

    전라도 음식 하면 푸짐한 한상차림이 딱 떠오르죠? 고깃집도 예외가 아니군요. 돼지갈비 먹으면서 저 많은 반찬 필요할까 싶지만, 맛만 좋다면야... 중앙에 자리 잡은 갈비의 모습이 좀 특이하죠? 반으로 접혀 있는데 얼핏 보기에도 길어 보이네요.

    이 집은 삼겹살까지 함께 써서 저렇게 긴 갈비가 나와요. 갈비를 뺀 삼겹살 부분을 돌려 가며 넓게 포를 뜨죠.

    고기를 장만하는 모습에서도 정성이 느껴지죠?

    대파의 흰 부분을 써서 고기 누린내를 확 잡는 비법 양념을 넣고 작 숙성시키면 이제 굽는 일만 남았겠죠?

    비법 양념에 재워 숙성시킨 고기를 석회에 얹어서 참나무 숯불로 일단 1차 초벌. 육즙이 고기 안에 싹 갇혀 있겠죠?

    그리고 은은한 불에서 다시 구워서 속까지 익혀요.

    공장에서 돌아가는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하나씩 조립되듯이 길게 늘어선 숯불 화덕 위에서 두 번 구워지는 돼지갈비.

    윤기가 좌르르 흐르죠?

    그리고 숯불에 구워서 불 향이 그윽하고요.

    담양 멸치국수 유명했잖아요? 죽녹원 맞은편 관방제림에 위치한 담양 국수거리 기억나죠? 멸치국수와 돼지갈비가 궁합이 잘 맞는다네요.

    이 분은 한식대첩 시즌2에도 출연했었다니, 맛은 따로 말할 필요 없겠죠? 담양에 위치한 전국구 돼지갈비 맛집 승일식당이었습니다. 죽녹원과 관방제림이 가까우니 배 불리 드신 후 산책도~

    돼지갈비 300g 1인분에 13,000원이래요.

    9시에 마감이라니 서둘러 가야겠죠? 2인분 이상은 포장 가능하고요.

    상     호 : 승일식당

    주 메 뉴 : 숯불 돼지갈비 13,000원

    영업시간: 09:00~21:00

    주     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중앙로 98-1

    주     차 : 가게 전용주차장

    대중교통: 담양버스터미널에서 도보 12분

    전     화 : 061-382-9011

    Posted by 치유기